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레스 EVX 출시와 스타일 및 가성비에 대해 알아보기

by 와다다다거북이블로그 2023. 12. 4.

2024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의 2022년 출시된 토레스를 기반으로 한 중형 전기 SUV입니다. 오프로드는 물론 다양한 레저 활동에 적합한 SUV이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토레스 EVX의 출시에 맞춰 이 차량의 디자인적인 스타일과 놀라운 가성비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토레스 EVX (출처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출시

이 차량은 2023년 3월경에 전면부와 실내 이미지를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같은 해에 열린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실물 공개를 진행하였지요. 본격 출시는 23년 11월부터 계획하였으나, KG모빌리티가 출시를 앞당겨 2023년 9월 20일에 전격 출시하였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모델 중에서 기대되는 신차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높이는 차량입니다. 쇼케이스에서 많이 강조되었던 토레스 EVX의 경제성과, 안전성, 실용성등의 특장점이 예비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전달되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구조적인 강인함을 강조하는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써 강력한 중형 SUV 전기차가 출시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15mm 전폭 1,8930mm 전고 1,735mm 휠베이스 2,680mm입니다. 가격과 옵션등으로 경쟁모델을 살펴보면 기아의 EV6와 현대 아이오닉 5가 대표적입니다.

 

 

스타일

전면부는 로고 리스 디자인이 채택이 되어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DRL)은 분할시켜 상단에 점선처럼 중간이 연결되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토레스 디자인을 이어가는 키네틱 라이팅 블록으로 전기차의 느낌이 확 살아납니다. 하단에는 수직형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범퍼와 차체색상의 통일감을 주어 내연기관 토레스보다 좀 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측면부는 내연기관 토레스와 차이점을 거의 찾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휠을 적용하여 공기저항을 최소화시키고 주행가능거리를 높이려는 점이 보입니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전면부와 통일되는 디자인의 세로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것은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하나인 '곤'을 형상화한 것으로 보이는 LED 리어램프입니다. 토레스 EVX의 특색과 개성이 잘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분할 디스플레이가 아니고 12.3인치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에어컨 송풍구의 디자인이 직선형으로 쭉 이어지는 마무리가 깔끔한 느낌입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물리적인 버튼 대신 디스플레이 터치로 대체했으며 센터콘솔을 조금 띄워서 하단에 공간이 추가로 확보된 디자인입니다. 넓은 실내 공간은 동급 최대의 적재공간감을 자랑할 정도입니다. 요즘 차박에 관심이 많은 캠핑 시에도 전혀 무리 없는 크기를 보여줍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839리터이고, 2열 폴딩시에는 최대 1,662리터까지 확장됩니다. 폴딩하고 사람이 누웠을 경우에도 충분히 차량 내부의 공간감이 확보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안전성면에서는 차대 강성을 높이고 8개의 기본 에어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긴급제동보조, 후측방 경고 및 여러 충돌 보조장치와 차선 이탈 방지 및 유지 등등 다양한 안전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토레스 EVX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최신 기술의 결합으로 전기 SUV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같은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세후 4천만 원대 가격으로 전기차 보조금 100% 받을 수 있는 조건에다가 가격할인을 받으면 3천만 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가격 경쟁력이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캠핑과 차박에서 차량 하부가 긁힐 염려가 없고 V2L 기능으로 캠핑과 차박에서도 편리한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V2L은 다양한 전자기기의 사용을 지원하기도 하는데요, TV 연속 6일 시청, 헤어 드라이기 약 300여 회, 전자레인지 즉석밥 약 1000개 정도 조리, 전기 히터 약 3일 연속 사용가능, 전기 매트 약 5일 연속 사용가능 등등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최대 사용감을 고려해 보면, 2박 3일 정도의 캠핑 및 차박에 넉넉한 전기 사용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토레스 EVX는 많은 기대에 부응하듯 합리적인 옵션 구성과 일상생활과 캠핑 시에도 충분히 넓은 실내공간감을 자랑하며 전기차임에도 3천만 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러 가지로 구매 고려대상 차량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주행가능거리 역시 제원상 433km 인증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지요. KG 모빌리티에서 출시한 토레스 EVX가 출시된 방향성이자 목표를 보면 대중적으로 제대로 출시된 차량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토레스 EVX를 통해 대중화 브랜드로써 자리를 굳건히 하여 마니아층도 생겼지요. 토레스의 인기를 전기차로 이어갈 수 있는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의 좋은 기회이자 전략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기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토레스 EVX가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