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새롭게 출시가 된 2024 k5 하이브리드는 보다 나은 모터 제어 기술을 통해 주행의 효율성을 높였고 안정성 또한 많이 개선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차량으로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24 k5 하이브리드 소개
기아자동차는 최근 출시된 k5 페이스리프트라고 알려진 '더 뉴 k5'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기아의 중형 세단의 대표 주자인 k5는 좀 더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선보이며 진보된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으로는 3183만~ 3811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형 세단의 경쟁모델인 소나타 하이브리드보다 약 100만 원 정도 낮은 가격대입니다. 이번 k5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으로는 2.0 직렬 4 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에다가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152마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복합 연비로는 18.8 ~ 19.8km/리터입니다. 유류비 부담이 많은 요즘이라면 연비효율이 좋은 차량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주행감이 대폭 향상되었는데요, E라이딩이라는 기능이 차량 이동 방향과 반대로 모터를 작동시키는 것으로 방지턱 같은 노면의 충격 있을 경우에 흔들거림을 최소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승차감이나 주행감이 많이 좋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E핸들링이라는 기능은 차량 하부를 제어해서 차의 방향 전환이나 민첩성에서 핸들의 복원력을 높여 주행 컨트롤이 한결 부드러워진 것이 특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 좀 더 하이테크적으로 새롭게 다가온 더 뉴 k5 하이브리드 차량이네요
특징
이번 2024 k5 하이브리드 차량은 이전세대의 모델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만 역시나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이거 노즈 그릴로 보다 공격적으로 보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헤드램프는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인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되어 날렵해 보이고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전면부부터 측면부를 거쳐 후면부로 이어지는 전체적인 실루엣 또한 '핏'이 멋스럽습니다. 후면부에서의 테일램프는 상위모델인 k8처럼 심플한 'ㄱ'자 형태를 보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은 중후함보다는 젊고 스포티한 날렵함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로는 딱 필요한 부분만 변경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가장 크게 바뀐 점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12.3인치 사이즈 디스플레이가 듀얼로 붙어있고 동시 스트리밍까지 되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전자 시선을 최소화하는 실내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되어 있어서 주행에 있어서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 이전 모델에서는 전자식 파워트렁크와 6:4 폴딩이 불가능했었는데 이번에는 이 두 가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열 폴딩이야 실생활에서 쓰는 분들은 쓰겠지만 전자식 파워 트렁크는 실생활에서 써보면 꽤나 실용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뒷좌석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가 장착되어 소음을 최소화하였으며 고급 시트도 장착되어 전체적으로 안락하며 기대 이상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인 것 같습니다.
총정리
2024 k5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특히 출퇴근이나 시내 주행이 많은 분들에게는 도심 주행연비가 19km/L 정도 나오는 수준에다가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으로 높은 만족도가 느껴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모델인 만큼 가솔린 모델 대비 약 200만 원 정도 가격이 오른 점은 다소 부담일 수 있지만 앞으로 매달 느껴질 연비효율로 인한 경제성을 감안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여러 세대를 거듭할수록 스마트한 기능이 점점 늘었고 이로 인한 오너분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량의 높은 인기로 인해 출고대기 기간이 조금 긴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으로 보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기존 모델보다 좀 더 나은 주행감을 보이고 있고 보다 나은 민첩성과 승차감을 세팅했다고 기아 측에서 알려져 있습니다. 스포티하고 역동성의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되었고 정숙함과 부드러운 승차감 개선으로 최대한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춘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변 오너의 평가를 들어보면 예뻐진 외관과 경제적인 연비 효과와 다양한 편의성과 정숙성까지 종합해서 보면 다른 경쟁차량들만큼이나 상품성이 좋다는 평가입니다. 앞으로 국내 중형 세단에서 많은 분들에게 선택될 차량으로 생각됩니다.